LOGO

돋보기

제 3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무료교육, 다양한 창업특전 선봬

  • (2016-08-26 00:00)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8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됐다.

190개 브랜드, 360개 부스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는 정보 교유의 장이다.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했으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 및 주관했다.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이 본격화되고 은퇴예정자들까지 시장에 대거 유입됨에 따라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특히 직장인, 주부, 업종 전환자 등 창업 예정자들에게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창업 트렌드와 소비 패턴, 유망 프랜차이즈 업종 등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외식, 서비스, 도소매 등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더불어 주방용품, 인테리어, 디자인, 인터넷, 금융, 부동산, e-BIZ 등 프랜차이즈 창업과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볼 수 있었다.

여러 가지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박람회기간 내내 관람객들을 위해 무료창업 교육이 열렸다. 프랜차이즈 성공 CEO 특강을 비롯해, 프랜차이즈 업종 및 아이템 선정 방법, 프랜차이즈 입지분석, 프랜차이즈 법규, 프랜차이즈 창업 실무 교육 등이 펼쳐졌다. 뿐만 아니라,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가맹비 면제, 기술 이전비, 인테리어, 창업비용 무이자 대출 등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마다 마련한 다채로운 혜택이 제공됐다.

특히 전통적인 모델 선발대회에서 벗어나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온라인·오프라인을 넘나드는 1회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에이터 모델 콘테스트의 본선무대가 제3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개막과 함께 공개 무대로 펼쳐졌다. 후보 지원자들이 대회에 참여한 협찬사 매장을 직접 방문해 브랜드를 소재로 한 재미있는 스토리를 구성, 촬영 및 편집하는 까다로운 과정을 거친 후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했고, 온라인 투표와 내부 심사로 총 22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대회를 통해 선발된 크리에이터 모델들은 각 참여브랜드들의 브랜드와 온·오프라인 전속 크리에이터모델 계약을 맺는가 하면, 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다양한 활동과 참여브랜드 홍보를 수행하며 다채널시대 글로벌 크리에이터 시대를 리드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참관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주목을 끌었다. 박람회가 진행되는 3일간 온라인 사전등록 참관객에 한해 매일 선착순으로 100명에게 양키캔들, 300명에게는 보헤미안스파클링 탄산수를 증정했다. 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카카오톡 친구를 맺는 옐로 아이디 참여자 1,000명에게 고급냄비와 생활필수품이 주어졌다. 더불어 룰렛이벤트에 참여할 기회와 함께 인기 외식브랜드의 상품권도 가져갈 수 있는 행운이 주어졌다. 이외에 스템프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대형TV, 노트북, 고급 핸드블랜더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됐다.
 

정경인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