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시크릿의 황금 동아줄 ‘골드위너스그룹’ (2018-10-05)

이양호•우인선 부부 사업가의 열정 돋보인 1박 2일 세미나 열려

최근 삼성동 신사옥으로 공간을 확장 이전한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주)(대표이사 조민호)가 부서 간 소통과 융합을 강조하며 인재경영을 필두로 한 기업문화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주목된다.

시크릿 에이전트로 활동 중인 국내 사업가들 역시 이러한 기업의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본사 경영진과 더욱 긴밀히 교류하는 한편, 원데이 및 1박 2일 세미나 등 그룹별 행사를 기존보다 세분화하여 사업자 간 소통의 장을 더욱 발전, 확장시켜 나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 골드위너스그룹 리더들과 함께 기념촬영에 나선 이양호·우인선 부부 크라운 사업가


월드위너스그룹과 시스템을 공유하는 골드위너스그룹

골드위너스그룹은 시크릿의 글로벌 캐비닛 앰배서더인 정희자 크라운 로열 사업가가 이끄는 월드위너스그룹과 시스템을 공유하며 크라운 직급을 달성한 이양호ㆍ우인선 부부 사업가가 이끌고 있다. 골드위너스그룹은 현재 골드리치팀, 골드레전드팀, 골드오션팀, 골드아시아팀, 골드시아팀 등 40여 개 팀과 약 7,000여 명의 사업가를 보유하고 있다.

골드위너스그룹은 지난 9월 21∼22일 인천 영종도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1박 2일 세미나를 열고, 시크릿의 비전과 핵심가치에 대해 사업자 간 정보 및 문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1,000여 명의 사업가가 참석해 골드위너스그룹의 비전을 향한 열망과 결속력을 실감케 했다.
▷ 지난 9월 21~22일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골드위너스그룹 1박2일 세미나에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틀에 걸친 세미나는 최은정 레드 다이아몬드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첫날에는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의 안일용 영업본부장과 김현중 마케팅본부장이 참석해 골드위너스그룹의 열정을 칭송하고 신제품 출시 계획 등 본사 차원의 공지를 전달했다. 팀별 주제 발표로 채워진 이날 저녁 세션에는 사업가들의 위트와 끼가 가미된 공연, 촌극 등 유쾌한 퍼포먼스들이 이어졌다. 

둘째 날에는 크라운 직급의 최은영 사업가와 조예진 사업가가 강연자로 나서 시스템의 가치와 성공스토리의 비결을 참석자들에게 공유했다.


“성공 DNA는 창업가 정신과 발명가 마인드”
이양호•우인선 부부 사업가는 매달 컨벤션을 치르는 마음으로 열정을 쏟고 긴장 속에 세미나를 준비한다.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참가자가 명확히 비전을 이해하고 스스로 행동의 변화를 꾀할 수 있도록 공감을 일으키는 데 집중한다.

골드위너스그룹의 세미나는 이들 부부 사업가의 오프닝 스피치로 시작했다. 부부가 참석객들에게 가장 힘주어 주문한 것은 사업가로서의 마음가짐이다. 매출을 일으키는 세일즈맨이 아니라 개개인이 창업가로서 비즈니스를 스스로 설계하고 계획한 바를 반드시 실천으로 옮기는 창조자가 될 것을 주문했다.

또 발명가가 하나의 결과물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연구를 거듭해 새로운 발명품을 계속 만들어내는 것처럼 시크릿이란 도구를 활용해 쉼 없이 자신을 변화시키고 파트너들과 상생할 수 있는 전략을 개발, 실천할 것을 강조했다.

골드위너스그룹은 지난 2014년 11월 ‘골드라인’이라는 팀명으로 이양호•우인선 부부가 중심이 되어 11명이 소그룹을 이룬 것이 시초가 됐다. 서로에게 성공의 길을 열어주는 황금 동아줄이 되어주자는 의미로 지은 것이 지금의 그룹명으로 이어졌다.

골드라인팀이 초기에 주목한 것은 교육 시스템의 부재였다. 사업가들을 하나로 묶어주고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정보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반이 없었다. 2014년은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의 매출이 드라마틱하게 성장한 해였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의 성장가능성이나 제품력에 대한 믿음보다는 소수 최상위 직급자의 명성에 의존해 사업자 리크루팅이 이뤄지고 있었다. 이양호•우인선 부부 사업가는 시크릿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구축이 절실하다는 판단을 하게 됐다.
▷ (왼쪽부터) 골드위너스그룹의 우먼 파워를 대표하는 최은영 크라운, 우인선 크라운, 국유미 레드 다이아몬드, 최은정 레드 다이아몬드

이양호 골드위너스그룹 리더는 “스타벅스가 성공한 것은 커피를 잘 만들어서가 아니라 교육과 시스템이 훌륭했기 때문이다. 기업에 위기가 찾아오거나 중요한 핵심가치를 전파할 때 미국 내 모든 매장의 문을 닫고 수십억의 손실을 감수하고도 임직원을 위해 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며, “시크릿도 단순히 제품을 알리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사업가들이 비전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서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의 기회가 부여되어야 성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멘토인 정희자 크라운 로열 사업가와 함께 세미나의 틀을 짜고 스스로 창조자가 되어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어가는 과정은 부부에게 큰 성취감을 안겨줬다. 세미나를 통해 파트너 사업가들로부터 공감과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그룹이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는 과정은 시스템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고 자신들의 판단이 옳았음을 재확인해 더욱 더 교육의 가치에 대한 신념을 갖게 됐다.

세미나의 티저 영상을 처음 도입하고 행사 현장에서 인트로 영상을 상영하기 시작한 것도 이들 부부의 아이디어에서 나왔다. 크라운 직급을 성취하기까지 상위 직급을 달성할 때마다 노하우를 가감 없이 동료 사업가들에게 전수했다. 지금도 부부는 소통방식에 대해 시스템 개발자의 마인드로 항시 고민하며 진정성을 담아내려 노력하고 있다.


시크릿과 함께 부의 공동체를 이루기 위한 변혁적 리더십
골드위너스그룹은 겸손과 겸양을 중시하고 사치를 경계한다. 시크릿을 통해 만난 평범한 사람들이 서로 비전을 공유하고, 이해하고, 실천하고, 전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부의 공동체’를 이루어가는 것이므로 마음을 나누는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믿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본질이 설령 경제적 소득을 입증해 보이며 추종자의 신뢰를 얻는 것이라 해도 금의옥식(錦衣玉食)하는 모습을 자랑하거나 호화 사치 풍조를 조장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주장한다.

이양호•우인선 부부 사업가는 “진정한 공동체란 힘들 때 곁에 있어주고 비전 등의 정신적인 가치를 성취하고 지켜내기 위해 당장은 어려운 길을 가더라도 기꺼이 뜻을 함께하려고 하는 것”이라며, “네트워크 마케팅 조직은 일반 회사와 달리, 리더와 파트너 사이의 신뢰가 확고하면 리더의 결정에 따라 수천, 수만 명이 일시에 함께 움직일 만큼 막강한 리더십이 발현되는 곳이므로 높은 수준의 정신적 교감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 부부는 네트워크 마케팅 리더의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변혁적 리더십’을 꼽았다. 일반 기업의 경우 승진, 급여인상, 권한부여 등을 조건으로 내건 거래적 리더십만으로도 상당량의 노동력을 얻을 수 있지만, 네트워크 마케팅은 파트너들로부터 항시 인기도 얻어야 하고 사랑으로 서로를 대하며 새로운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실질적인 노력을 해야 하기에 근본적으로 인간의 사고방식과 정서체계에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 (오른쪽 네 번째부터) 안일용 영업본부장, 이양호 크라운, 김현중 마케팅본부장

이양호•우인선 부부 사업가는 변혁적 리더십의 일례로 골드위너스그룹의 이번 1박 2일 세미나 준비과정을 소개했다. “각 세션과 세부 프로그램의 기획과 연습, 현장 진행은 파트너 사업가들이 직접 창조자가 되어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에 옮긴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서로의 강점을 발견하고 영감을 주고받으며 혼자가 아닌 공동체로서 비전을 이룰 수 있다는 신념을 키우게 되는데, 이러한 경험을 통해 체득하게 되는 것이 변혁적 리더십”이라고 말했다. 

변혁적 리더십은 이성에 호소하는 거래적 리더십과 구분되며, 기존 체제를 혁신하여 미래적 가치를 현실에 구현하기 위해 감정과 정서에 호소하는 리더십을 의미한다. 에이브러햄 링컨, 넬슨 만델라, 아돌프 수아레스, 미하일 고르바초프, 샤를 드골, 덩샤오핑 등이 이에 속한다.

마지막으로 부부 사업가는 “야구로 치면 게임의 전세를 승기로 완전히 굳히거나 역전의 발판을 만들 4번 타자이길 희망한다”며, “앞으로 시크릿에 위기가 오면 4번 타자로서 반드시 팀을 승리로 이끌 믿음직한 최고의 선수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ZOOM IN 더보기

HOT NEWS 더보기

현장 스케치

동영상배너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식약신문
다이렉트셀링

업계동정 더보기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