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진출은 라이프웨이브에 뜻깊고 중요한 행보”
HOT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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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센터 늘려야 하나 줄여야 하나?
온·오프라인 경계 무너져 업체들 고민
2023.07.28
코로나19 팬데믹에도 온라인 비즈니스를 통해 매출이 늘어날 수 있음을 확인한 업체들이 비즈니스 센터 활용을 놓고 고민에 빠졌다. 실제로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이전인 2019년 5조 2,284억 원의 매출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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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마켓, ‘다단계 근절’ 정책 발표
일반인 대상으로 판매원 모집해 불편함 조성
2023.07.28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 지난 7월 13일 “사기, 다단계, 위장 포교 등 이웃 기만행위를 근절 및 차단하겠다”는 정책 ‘동네생활 가이드라인 2.0’을 발표하면서 다단계판매에 대한 단절을 밝혔다.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중고거래 사이트 등에서 다단계판매업체의 제품을 파는 것뿐만 아니라 신규 사업자를 모집하는 리크루팅 행위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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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조 4,166억 원’ 최대 매출 냈지만 ‘한숨’
8년째 박스권 탈출 못해…판매원 수 4년새 22% 줄어든 705만 명
2023.07.26
다단계판매업계의 2022년 매출액이 5조 4,166억 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매출 증가율이 전년 대비 4.5%로 2022년 물가상승률 5.1%에 미치지 못하는 수치인 데다 2015년 5조 원을 돌파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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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5년간 다단계업체 104개사 폐업
방판법의 온갖 규제, 해외본사 경영진 횡포 등 원인
2023.07.20
최근 5년(2018~2023.07.18.)간 다단계판매업체 104곳이 폐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7월 18일 현재 등록된 다단계판매업체 수(119개)와 맞먹는 수준이다. 104개 업체가 영업을 접는 동안 신규업체로 등록한 곳은 84개사에 불과했다.폐업한 업체가 가장 많이 발생한 연도는 2018년으로, 총 26개 업체가 직접판매공제조합 또는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과 공제계약을 해지하면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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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 테두리 안으로 들어온 ‘가상자산’ 변화하나?
2023.07.20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가상자산법)’이 지난 6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가상자산법은 관계 부처의 준비 기간을 거쳐 2024년 7월부터 시행된다. 그동안 법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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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원수당 상향’ 30년 숙원 풀릴까
방판법 개정안 정무위 소위 회부…“규제혁신 절실”
2023.07.20
후원수당 지급률을 38%로 올리고, 제품 가격상한을 매년 조정하는 내용을 담은 방문판매법 개정안 통과에 대한 기대 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해당 개정안은 지난 4월 27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희곤 국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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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지급보증업체, 관리감독 강화
‘은행 지급보증’ 늘면서 찬반양론 팽팽
2023.07.14
은행과 채무지급보증계약을 통해 다단계판매로 등록한 업체들의 사례가 잇따르는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이들 업체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7월 7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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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된 화장품으로 경쟁력 확보
직판업계, 기능성 살린 독특한 원료에 눈길
2023.07.14
유행이 빠른 화장품 시장에서는 차별화가 경쟁력이다. 최근 직판업계도 기능성과 차별화를 모두 갖춘 독특한 소재의 제품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식약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화장품 생산 규모는 13조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