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진출은 라이프웨이브에 뜻깊고 중요한 행보”
-
“AI 어디까지 써봤니?”
창간22주년 특집기획<9> - AI
2024.02.22
2022년 12월 ChatGPT가 처음 등장한 이후 AI의 활용 범위가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다. ChatGPT를 활용하여 10분 안에 완성하는 쇼츠 및 동영상 편집, 나만의 로고 제작, 일러스트 및 그림 그리기, 그리고 외국어 ...
-
자발적 소통으로 열리는 새로운 비즈니스 세계
창간22주년 특집기획<8> - Marketing Power
2024.02.22
소셜 미디어가 현대 비즈니스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며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소셜 미디어 관리는 기업들에게 더이상 지나칠 수 없는 필수적 요소로 자리 잡았으며, 개인에게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
-
愛(애) 주다 愛(애) 받다
창간22주년 특집기획<7> - Gift
2024.02.22
사랑하는 사람과 선물을 주고받는 행위는 서로의 마음과 신뢰를 쌓는 일이다. 선사시대에는 남성들이 사냥한 물고기와 나무에서 딴 과일 따위를 가져다주었고, 그것을 받은 여성들은 맛있는 요리로 답례하기도 했다. ...
-
미세먼지에 더럽혀진 옷 “깨끗하게 세탁하고 싶다”
창간22주년 특집기획<6> - Product Review
2024.02.22
입춘이 지나고, 봄이 다가오고 있다. 그러나 요즘 봄은 따스함과 설레임 보다는 중국발 미세먼지와 황사가 더 두렵다. 미세먼지와 황사는 피부 트러블과 호흡기 질병을 유발한다. 호흡기의 질병을 막기 위해서 ...
-
2024년 건강기능식품 키워드 ‘가치, 멘탈, 특별함’
창간22주년 특집기획<4> - Health Trend
2024.02.22
최근 데이터 컨설팅 업체 피앰아이가 진행한 2024년 새해 소망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들이 꼽은 새해 소망 1위 키워드는 ‘건강’으로 나타났다. 피앰아이가 전국 20~69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설 선물’ ...
-
블루오션 되려면 새로운 시장 창출해야!
창간22주년 특집기획<3> - Product Concept
2024.02.22
직접판매시장은 블루오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평범한 사람도 성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블루오션은 다른 시장보다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
-
화장품의 트렌디한 원료 변천사
창간22주년 특집기획<2> - Beauty History
2024.02.22
화장품은 다양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화장품의 핵심 성분은 효능과 효과를 발휘하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 된다. 때문에 특정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이 히트를 치면, 그와 ...
-
한국마케팅신문배 네트워크 비즈니스
창간22주년 특집기획 <1> - Awards
2024.02.22
코로나19가 끝나고, 본격적인 경기 회복을 기대했던 사람들의 바람을 뒤로하고, 작년 한 해 우리나라는 경기침체 속에 지속적으로 물가가 상승하는 ‘스태그플레이션’에 시달리며 극심한 경제 불황을 겪었다. 하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