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티비코리아의 이익보다 사업자의 이익을 먼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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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 제형 건기식 인기에 직판업계는 딜레마
편의성 등 장점 있지만 시장과 궁합이 문제
2024.04.18
액상과 정제를 한 번에 제공하는 복합 제형 건강기능식품이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며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복합 제형 건강기능식품은 액상과 정제가 하나로 포장과 휴대가 간편하며, 물 없이도 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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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는 건기식 효능·효과에 관심 있다”
표시·광고 엄격히 제한하는 법률과 괴리감
2024.04.11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은 제품의 효능·효과에 관한 표현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지만, 정작 소비자들은 제품을 선택할 때 효능·효과에 가장 큰 관심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와 눈길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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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일반 식품으로 영역 확장 도모해야
건강기능식품 정체기 인가 숨 고르기 인가(下)
2024.04.05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정체기에 접어들면서 잠시 성장세가 주춤한 모습이다. 2019년 4조 8,936억 원을 기록했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매년 두 자릿수 안팎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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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 꺾이지 않는 성장세
건강기능식품 정체기 인가 숨 고르기 인가(中)
2024.03.29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정체기에 접어들면서 잠시 성장세가 주춤한 모습이다. 2019년 4조 8,936억 원을 기록했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매년 두 자릿수 안팎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 시기 전문가들은 성장세가 지속되면 2030년 25조 원대로 시장이 커질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을 쏟아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성장은 확연히 둔화했지만, 시장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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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정체기라는데 너도나도 진출
건강기능식품 정체기 인가 숨 고르기 인가(上)
2024.03.21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정체기에 접어들면서 잠시 성장세가 주춤한 모습이다. 2019년 4조 8,936억 원을 기록했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매년 두 자릿수 안팎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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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 김밥, 토핑…‘프로틴’ 변신은 어디까지?
단백질 시장 4,000억 돌파하며 제품도 다양화
2024.03.20
젊을 때부터 근육을 모아놓는다는 의미의 ‘근테크(근육+재테크)’를 비롯해 바디 프로필, 오운완 등 건강관리 열풍이 이어지며 단백질 식품 시장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농수산물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23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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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알(QR)코드 시범사업 온라인 재판매 해결책 될까?
식약처, 이력추적 가능한 푸드 큐알 정보시스템 구축
2024.03.15
정부가 추진하는 큐알(QR)코드를 활용한 식품 표시 정보 제공 시범사업이 직접판매업계의 오랜 문제점인 온라인 재판매의 새로운 해결책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식약처는 큐알코드를 활용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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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D와 칼슘 섭취로 사회경제적 비용 270.6억 절감 효과”
골다공증발생 위험률 낮춰…골절위험 감소율도 약 23%
2024.03.13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가 비타민D&칼슘 섭취를 통해 절감할 수 있는 사회경제적 비용이 총 270.6억 원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과 고려대학교 및 동국대학교 연구진은 202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