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 군산 BA로드쇼서 챌린지 우승자 5명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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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명현현상?“선무당이 사람잡는다”
2022.07.21
직판업계에서 건강기능식품이나 화장품을 판매하면서 다방면으로 쓰이는 단어가 있다. 바로 ‘명현(瞑眩)현상’이다.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했을 때나 화장품을 사용했을 때 몸에 일어나는 이상 현상을 상당수 판매원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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핏디, ‘배변활동 원활’ 기능성 인정받은 포포티 출시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부원료 44종 배합
2022.07.21
건강한 아름다운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헬시 전문 브랜드 ‘핏디’(대표 김락근)가 신제품 ‘포포티(Popotea)’을 출시했다고 7월 21일 밝혔다. 포포티는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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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운 여름 “에너지멀티비타민으로 이겨내세요”
2022.07.15
여름철 피로감 높아져무더운 날씨에 장마로 습도까지 높아지면서 무기력함과 함께 신경이 예민해지는 불쾌지수까지 올라가기 십상이다. 거기에 밤에는 열대야로 숙면하지 못해 체력은 저하되고 피로감은 오래가니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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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정체와 경쟁 심화 딜레마에 빠진 건기식 시장
진입장벽 낮아 제품 쏟아져…업체 영업이익 감소 우려
2022.07.14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 성장의 한계에 직면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7년 4조 1,723억 원으로 4조를 돌파한 뒤, 2018년 4조 4,268억 원,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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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라지배즙 건기식 오인 광고, 티몬 선고유예
재판부 “재발 방지 노력한 점 고려”
2022.07.12
일반식품인 도라지배즙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광고를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티몬 법인이 1심에서 선고를 유예받았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2단독(판사 김택성) 재판부는 7월 11일 식품 등의 표시·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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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 예방’ 등 효능 과장 온라인 부당광고 94건 적발
식약처, 질병명 광고 사용 식품 판매 집중점검
2022.07.07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치매’, ‘관절염’ 등 질병명을 광고에 사용해 식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게시물(오픈마켓, 쇼핑몰 등)을 집중점검한 결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94건을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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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트렌드에 커피도 ‘제로 슈가’ 시대
스테비아, 당과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고 달달한 맛은 유지
2022.07.07
최근 식음료업계에 부는 제로트렌드에 커피 시장도 제로 슈가제품이 부쩍 늘고 있다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콜라, 사이다와 같은 일반 설탕이 사용된 탄산음료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9% 감소했으나 알룰로스와 같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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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기식 새로운 성공방정식 ‘세대 마케팅’
MZ, 신중년,오팔 세대 등 제품 타깃 명확해야!
2022.06.30
건강기능식품을 만병통치약처럼 홍보하던 시절이 있었다. 지금도 간혹 제품을 출시하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좋다고 홍보하기도 한다. 하지만 최근 성공을 거둔 제품들은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 타깃을 정확히 정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는 세대 마케팅이 성공의 중요한 척도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국내 건강기능식품업체들에 MZ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