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통 있었지만, 더 멋있게 발전한 인큐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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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개선되는 식품·화장품 제도는?
불합리한 규제 완화 또는 폐지
2022.12.22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에는 식품·화장품 제도에 많은 변화가 일어날 전망이다. 정부가 불합리하고 불필요한 규제를 과감하게 폐지하거나 완화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식품·화장품 제도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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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프씨드 오일,CBD 오일로 둔갑하는 이유
외국에선 인기 건기식, 국내에선 여전히 불법
2022.12.15
정부가 건강기능식품 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규제 완화에 나서고 있지만, 정작 외국에서 인기 있는 제품이 국내에서는 여전히 법의 테두리에 묶여 판매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 업체는 아무리 외국에서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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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건기식 법제화 속도전
판매업 신설, 관리사 도입 등 법적 근거 마련
2022.12.09
그동안 시범사업으로 운영되던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의 정식사업 전환을 앞두고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한 법안이 추진되는 등 속도전에 돌입했다.지난 11월 29일 강기윤 의원(국민의힘)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의 법적 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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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직접판매 시장에 악영향
갈수록 좁아지는 오프라인 유통채널 경쟁 불가피
2022.12.01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올해 6조 원을 돌파했다. 하지만 성장률은 한 자릿수로 정체 현상을 보이며 돈이 된다는 얘기에 기존의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에 제약, 바이오, 화장품, 유통기업까지 앞다퉈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이런 가운데 최근 제약, 바이오 업체들이 병원·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차별화된 상품으로 유통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문제는 갈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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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생 추구하는 MZ세대, "연말연시 간건강 챙겨라"
연말연시 지인들과 술자리, 간건강 두 마리 토끼 챙기기
2022.11.30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연말을 맞아 술자리가 늘면서 간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불확실한 미래보다 행복한 오늘을 추구하는 '갓생' 트렌드에 꽂힌 MZ세대들은 연말 지인들과의 모임은 확실히 챙기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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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조 원 돌파한 건기식 시장, 대세는 온라인
전년 대비 8% 성장 온라인 판매 63.1% 차지
2022.11.24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6조 원을 돌파한 가운데 온라인 판매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최근 발간한 ‘2022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5조 6,902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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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 시서스’ 다이어트 제품으로 속여 판 일당 적발
서울시 민사단, “2년간 11만 병 팔아 17억 원 챙겨”
2022.11.23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단장 김명주, 이하 민사단)은 식품 원료로 쓸 수 없는 시서스를 불법 제조해 해외유명 다이어트 제품인 것처럼 속여 유통한 일당 3명을 구속하고, 1명을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11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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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웰라이프, 뉴케어
국내 최초 마시는 인지기능개선 건강기능식품
2022.11.17
대상웰라이프의 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가 국내 최초로 마시는 인지기능개선 건강기능식품인 뉴케어 ‘메모리수’를 출시했다.새로 출시된 ‘메모리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인정 5중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