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진출은 라이프웨이브에 뜻깊고 중요한 행보”
-
유한건강생활, ‘코어리셋 옴니바이오틱스 키즈’ 출시
비피더스균 강화 어린이 유산균…3세에서 7세 유아기에 권장
2023.02.21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이 어린이들을 위해 비피더스균을 강화한 츄어블 형태의 유산균 ‘코어리셋 옴니바이오틱스 키즈’ 제품을 출시했다고 2월 21일 밝혔다. 코어리셋 ‘옴니바...
-
친환경에 가속화된 신소재 발굴 경쟁
건기식, 화장품도 ‘신소재’가 게임체인저(上)
2023.02.10
직판업계는 매출 대부분을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에 의존하고 있다. 문제는 관련 시장 전망이 밝지만은 않다는 것이다. 시장의 성장 속도는 둔화되고 있는데 경쟁은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결국, 경쟁에서 살아남으려...
-
장단점 뚜렷한 베트남 건강기능식품 시장
2023년 건강기능식품 트렌드는? | ④베트남
2023.02.02
우리나라 식품 업체들은 베트남 시장을 무척 매력적으로 보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업체나 직판업체도 마찬가지다. 우선 K-팝, K-드라마·예능, 축구 대표팀 박항서 감독 등으로 인해 우리나라 제품에 대한 호감도가 높...
-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수입량 전년 대비 20% 증가
2만 7,045톤 수입…식약처, 수입식품 통계 발표
2023.01.26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관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수입량이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는 2022년 국내 수입식품 등 검사 실적을 분석...
-
CU, 업계 최초 ‘대체 계란 채식주의 간편식’ 출시
국내 채식 인구 200만 명, 비거니즘 열풍 거세
2023.01.25
CU가 대체 고기, 대체 해산물에 이어 이번에는 대체 계란으로 만든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월 25일 밝혔다.CU는 2019년 편의점 최초로 ‘채식주의’ 브랜드를 만들어 도시락부터 파스타에 이르기까지 40...
-
국내에서 생소한 GABA, 흑생강 등 인기
2023년 건강기능식품 트렌드는? | ③일본
2023.01.20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6조 원을 돌파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시장이 커진 만큼 생산업체도 증가하고 판매 채널도 계속 확장하며 경쟁은 더욱 치열...
-
“불면증 개선하는 식품은 없다”
식약처, 온라인 부당광고 행위 233건 적발
2023.01.19
불면증을 개선할 수 있다고 홍보한 식품·건강기능식품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는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함께 지난해 11~12월 온라인에서 식품·건강기능식품 판...
-
무서운 성장세 보이는 CBD 시장
2023년 건강기능식품 트렌드는? | ②유럽
2023.01.12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6조 원을 돌파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시장이 커진 만큼 생산업체도 증가하고 판매 채널도 계속 확장하며 경쟁은 더욱 치열...